UPDATED. 2024-04-27 19:00 (토)
동아대 사회과학대학, 윤성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초청 특별강연 개최
동아대 사회과학대학, 윤성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초청 특별강연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6.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감해요’라는 제목으로 지난 14일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모두 50여 명 참석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학(학장 윤은기)은 윤성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초청 특별강연을 최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동아대 사회과학대학이 주최한 윤성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초청 특별강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동감해요’라는 제목으로 지난 14일 오전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윤 학장과 라광현 경찰·소방학과 교수, 재학생 등 모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동감해요’는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나갈 동아대학교 청년들이(東) 감동할 수 있는(感) 해양경찰의(海) 핵심에 대해 이야기함(要)’이란 뜻이다.

이날 행사는 윤 청장의 해양경찰 임무와 사건사고 대응 사례 등 활약상 소개에 이어 현장에 마련된 게시판을 통한 즉석 문답 등 순으로 진행됐다.

윤 청장은 강연 뒤 “인생 선배로서 코로나 및 취업난 등 어려운 외부 환경으로 미래에 대한 희망과 불안이 교차할 학생들에게 나름의 비전을 제시해주고 싶었다”며 “인생 경험에서 우러난 진솔한 희망과 위로 메시지가 잘 전달됐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해경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유치를 위해 이번과 같은 학·관 교류행사를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청장님께서 해양경찰 역할, 입직 방법, 청장의 지휘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알기 쉽게 말씀해 주셔서 좋았다”며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해경 채용시험에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윤 청장은 한양대를 졸업한 뒤 미 일리노이주립대 로스쿨 법학석사와 동국대 경찰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해양경찰청 수사정보국장·기획조정관·해양경찰교육원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