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15 (월)
인하대, ‘2022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길라잡이 연수’ 참가자 모집
인하대, ‘2022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길라잡이 연수’ 참가자 모집
  • 배지우
  • 승인 2022.06.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교육원, 현장주도형 연수 프로그램 8개 진행
- 22일부터 신청... 특강, 현장답사,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이 주관하는 ‘2022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길라잡이 연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수요증가 추세에 발맞춰 문화예술교육사의 성장을 목표로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화재단, 문화예술단체 등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나선다. 프로그램은 7월 13일부터 9월 24일까지 워크숍, 온라인강의, 현장답사 방식으로 총 8차례 진행되며, 1~3년차급이나 구직 준비 중인 문화예술교육사를 우선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별 주제는 문화예술교육의 이해와 실무, 문화예술교육 현장 참여와 교육콘텐츠 기획, 진로설계 등 문화예술교육사의 활동 전반에 대해 다룬다. 특히 ‘문화시설 투어 및 관계자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현장답사로 진행되며, 7월은 인천 부평구, 8월은 인천 중구 개항장의 문화시설을 돌아볼 예정이다.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은 전문 문화예술교육사의 보급과 양성을 위해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예술전문성 교육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효율적이고 우수한 교육과정과 특성화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기반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상원 문화예술교육원장은 “여가시간의 확대와 다문화사회의 도래로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지역문화재단 등 다양한 문화예술 종사자 간 네트워킹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길라잡이 연수’는 6월 22일부터 각 프로그램별로 개강 3주 전부터 14일간 아르떼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