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0 (금)
부경대 박사과정 4명,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 선정
부경대 박사과정 4명,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6.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민·이은경·조두민·최지수… 각 2년간 4천만 원 지원받아 연구수행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박사과정 이경민(수산생명의학과), 이은경(수산생명의학과), 조두민(식품공학과), 최지수(건축공학전공) 등 4명이 ‘2022년도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경민, 이은경, 조두민, 최지수

이들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난 30일 발표한 사업 선정 결과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부문에 선정돼 이달부터 1인당 2년간 총 4천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연구과제를 수행한다.

이 사업은 학문 후속세대에 성장단계에 따른 연구기회를 제공해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박사과정생의 논문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학생이 주도적이고 독립적으로 연구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이경민 씨는 ‘수산생물 바이러스성 질병 예방을 위한 RNA 백신 플랫폼 구축’(지도교수 김기홍), 이은경 씨는 ‘CRISPR/Cas9을 이용한 어류 병원성 연쇄구균의 약독화 및 약독화 생백신으로서의 활용’(지도교수 김기홍) 연구과제를 수행한다.

이어 조두민 씨는 ‘미생물 대사물질을 이용한 적색 어육 Myoglobin 산화 억제 및 메커니즘 규명’(지도교수 김영목), 최지수 씨는 ‘복사냉난방 통합형 광선반의 형상에 따른 실내환경 및 에너지 성능 평가’(지도교수 이규남) 과제 수행에 나선다.

한편 올해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의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부문에는 전국 박사과정생 1,350여 명이 지원해 309명이 최종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