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45 (일)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 2022년 3기 ‘세상을 바꾼 실험’ 모집 안내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 2022년 3기 ‘세상을 바꾼 실험’ 모집 안내
  • 방완재
  • 승인 2022.06.0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고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과학기술 분야 교육복지사업인「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를 운영 중인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한기순 교수)가 7월 4일(월)부터 시작하는 생활과학교실 3기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높은 호응으로 접수 시작 하루 만에 참여 가능 인원의 90% 이상이 신청을 완료한 지난 1, 2기에 이어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2년 3기는 ‘세상을 바꾼 실험’이라는 주제로 학교 교육과정에 따라 “일곱 빛깔 무지개”, “오 마이 베이비”와 같은 생물∙물리 영역과 함께 우주 탐사를 위해 6월 발사 예정인 나로호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한 ‘반짝반짝 별의 온도’ 등 시의적절하고 재미있는 10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3기에는 AR과 블록코딩 등 컴퓨터와 태블릿으로 진행하는 SW 관련 3개 강좌가 포함되어 있어 부모님들께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자녀들을 이해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자녀들에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미리 경험하고 디지털 문해력을 높이는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월 ~ 금요일은 30명씩 2개반, 토요일은 60명씩 2개반을 개설하며, 모든 강좌는 탑재된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수동적 진행이 아니라 학생들과 강사 사이에 활발한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이뤄진다. 접수는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www.csc-incheon.kr) 2022년 6월 7일(화) ~ 6월 8일(수) 2일간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은 “우리의 내일이 될 다가오는 미래, 디지털과 우주탐험의 시대를 대비하여 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의 이해와 함께 과학에 대한 합리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를 갖도록 하여 과학과 과학문화의 확산을 유도하며 아울러 학습능력과 과학선호도 신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그리고「금요일에 과학터치」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모든 사업을 총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 에서 접수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