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05 (토)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페스티벌이벤트경영’ 교육역량 강화 특성화 사업 선정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페스티벌이벤트경영’ 교육역량 강화 특성화 사업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5.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육역량 부문 콘텐츠 강화’ 특성화 사업으로 ‘페스티벌이벤트경영’ 교과목이 선정됐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페스티벌이벤트경영’ 과목은 세계적인 관광매력물로 가치가 증대되고 있는 축제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살펴보고 이벤트로서 축제가 가지는 가치를 학습하기 위한 교과목이다. 

특히, SNS 및 디지털 응용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축제 이벤트의 다양한 기술, 마케팅 방안과 창의적이면서 융·복합적인 방법으로 새로운 축제를 기획하고, 획기적인 홍보마케팅 방안을 개발하는 등 전문 분야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과목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과과정, 설계현장 위주의 교과내용 제공, 진로 및 취업 다변화를 위한 정보 제공, 추진조직 및 역할 등이 있고, 축제이벤트 전문가 과정으로는 발전 가능, 이론과정과 실무과정으로 확장해 교과과정 개발 가능, 축제이벤트 참가와 자체 축제 기획자 대회 개최 등 이벤트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의 기대되는 역량 효과로는 축제이벤트 이론 능력 강화와 축제 분석력 강화, 축제이벤트 홍보마케팅 분석 능력 강화, 디지털 기술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융·복합적 기술 능력 강화, 축제 기획력 및 홍보마케팅 설계 능력 강화가 있다.

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호텔경영,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 등 특화된 전공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관광콘텐츠, 투어 루트, 문화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투어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와 특강을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 파악, 재학생과 졸업생 네트워크를 통한 업계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 취업과 창업활동을 통해 호텔관광업계에 빠르게 진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오는 6월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