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50 (금)
한국조지메이슨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해변 환경정화 활동
한국조지메이슨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해변 환경정화 활동
  • 배지우
  • 승인 2022.05.0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으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위한 해변 환경정화 활동 매년 진행
- 지역사회를 위한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과 도서지역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등 여러 활동 진행 중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는 지난 30일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위한 해변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인근 방조제에서 이루어진 이 행사는 해양생태계 보호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진행됐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 해변 환경정화 활동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 해변 환경정화 활동

이날 해양 정화활동에는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 샤넌 데이비스(Shannon Davis)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무처장 겸 산학단장을 포함해 100여명의 양 대학교 학생들과 교직원이 참여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해양 정화활동은 작년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으며, 매년 이어갈 예정이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회원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해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3년째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은 이번에 진행한 해변 정화활동 외에도 인천 소재 보육원 생필품 기부, 연탄 나르기 봉사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최근 온해피와 인천시 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도서지역 교육 지원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조지메이슨대학교 4학년 패리스 이리자리(Paris Irizarry)는 “재작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 교환학생으로 와서 좋은 시간을 보냈고, 한국 캠퍼스에서 졸업하고자 돌아오게 됐다”며, “친구들과 함께 환경 보호 활동을 하면서 조지메이슨대학교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학생의 학업적 성장과 지역사회 기여가 불가분 관계에 있다고 믿고, 이를 통해 우리의 비전인 ‘인재를 양성하는 조지메이슨대학교, 세계를 변화시키는 인재’를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