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0 (토)
동의대,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선정
동의대,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4.2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간 240억 투입해 혁신적 산학연협력 생태계 구축에 박차

동의대학교(총장 한수환)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에 최종 선정됐다.

동의대 전경사진.
동의대 전경사진.

동의대는 사업 선정으로 2022년부터 6년간 총 240억 원 상당을 지원받아 기업-학과 융합 기반의 산학협력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핵심 사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LINC 3.0 사업은 1단계 LINC, 2단계 LINC+를 이은 사업으로 ‘산학연협력 성장모델 확산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 및 기업가형 대학 육성’을 목표로 일반대 3개 유형에 76개교, 전문대는 2개 유형에 59개교가 사업에 참여한다.

동의대는 일반대 2유형인 수요맞춤성장형에 선정되어 산업계 및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력양성 고도화 및 기업지원 활성화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동의대는 2017년~2021년까지 5년간 LINC+사업 추진을 통해 산학친화형 조직 및 인프라, 기업지원 정책 등 전반적인 기반 조성이 마무리된 상황에서 이번 후속사업을 통해 산학연협력 제도와 조직, 성과관리체계를 한층 고도화하고 기업 수요맞춤형 기술사업화와 첨단분야 인력양성을 통한 산학연협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 학과-기업-연구소가 결합한 산학협력 공동체 단위 조직인 WG(Working Group)를 중심으로 핵심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체계적인 사업성과 관리를 위한 성과관리센터, 기업 니즈 교육 및 재직자교육을 위한 산학교육원, 원스톱 산학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업니즈발굴팀, 통합적인 기업 기술지원을 위한 기술경영지원실 등을 신설하고 사업의 핵심 영역인 WG 및 가족회사와 공유·협업을 위해 WG지원센터, 가족회사협력센터, 공유협업센터도 설치한다.

이임건 산학협력단장은 “LINC+사업을 통해 창출한 다양한 산학협력 성과와 인프라를 토대로 신산학연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전적 전환의 토대를 새롭게 마련하게 되었습니다”라며 “LINC 3.0 사업으로 인재양성체계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기업지원 및 고부가가치 창출 플랫폼을 더욱 강화하여 대학-산업계 상생 발전을 혁신적으로 이루어 낼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