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30 (월)
호남대, 식품숙련기술 대물림 교육 4년연속 선정
호남대, 식품숙련기술 대물림 교육 4년연속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4.2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공모사업…5월 10일까지 참가자 모집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EPIS)이 공모한 ‘2022 식품숙련기술 대물림 교육’에 4년 연속 선정돼 사업비 1억 원을 지원받아 ‘식품명인과 함께하는 대물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대물림 포스터.
대물림 포스터.

호남대 산학협력단(단장 윤인모)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식품 전문 분야 숙련 기술인의 기술과 노하우를 예비창업자나 창업자들에게 전수해 전문 식품기술의 계승발전과 식품 산업 분야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장류와 한과, 음청류 등 4개 분야로 나눠 전문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호남대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 팀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강사진은 광주시무형문화재 17호 최영자·민경숙, 농림부 식품명인 오희숙, 사찰음식전문가 정관스님, 심은 전국떡명장1호, 꽃피는춘삼월 강덕순 대표 등이 참여한다,

5월 하순 개강식을 시작으로 명인들의 실기수업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 5개월간 총 15회에 걸쳐 호남대학교와 명인작업실, 백양사천진암등지에서 진행된다.

외식조리학과 송기희·이승익 책임교수는 “이번 교육은 식품명인들의 도제식 실기교육에 집중해 장류 및 한식디저트 상품개발을 위한 실질적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강생들이 교육을 마친 뒤 식품관련 창업을 돕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신청자격은 청년, 중장년 예비창업자, 또는 5년 이내 기창업자 총 40명으로, 수강생들에게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부여된다. 교육신청은 5월 10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호남대 외식조리학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