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0 (일)
서강대, 법무법인 ‘위어드바이즈’와 우수 법조인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서강대, 법무법인 ‘위어드바이즈’와 우수 법조인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4.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4월 21일(수) 법무법인 위어드바이즈와 우수 법조인 양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법무법인 위어드바이즈(대표 정연아, 박준용)는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들이 모여 주로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법률자문에 특화된 전문로펌이다.

왼쪽부터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 법무법인 위어드바이저 정연아 대표

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법무법인 위어드바이즈 정연아, 박준용 대표변호사와 심종혁 총장, 김순기 대외부총장, 송태경 교학부총장, 왕상한 법학전문대학원장, 이창현 법학전문대학원 교무부원장, 홍대식 법학연구소장 등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강대는 위어드바이즈 소속 변호사를 겸임교수 등으로 임용해서 실무수업, 인턴십, 공동연구 등을 통해 우수 법조인 양성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 과정에서 양측은 실무실습 커리큘럼 설계, 연구개발 및 관련 정보 교환,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 인턴십, 졸업생 실무수습 기회 제공 등에 관한 협력을 진행한다. 

위어드바이즈 정연아 대표는 “위어드바이즈는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과의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법률자문에 특화된 법조 인력 양성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강대학교는 전문 법조인 양성을 위해 오른하늘, 백송, 디라이트, 이제, 가온, 리앤파트너스, 위어드바이저, 대한중앙 등 8개 법무법인과의 산학협력을 맺어 이들 법무법인에서 올 여름방학 재학생들의 인턴십을 시작으로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현장 경험과 실무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