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10 (일)
상지대, 2023학년도 신입생 유치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상지대, 2023학년도 신입생 유치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 배지우
  • 승인 2022.04.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총장 홍석우)는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고교 방문 및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강원진학박람회 상담.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는 강원권, 수도권, 충청권 고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과소개 및 입학전형안내와 함께 희망하는 고교를 대상으로 전공 특강 및 체험을 통해 수험생에게 전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교수 및 직원으로 구성된 ‘상지대 홍보단’은 수시 및 정시 지원시기에 맞춰 200여개 고교를 직접 방문하여 신입생 유치를 위한 홍보를 진행한다.   

입학관련 각종 박람회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강원도교육청 주관 강원진학박람회 원주권역박람회가 5월 28일 상지대에서 개최됨에 따라 학과별 체험부스를 별도로 설치하여 수험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준비하며,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도 입학사정관 등 입시전문가를 파견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일상회복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비대면 상담도 계속해서 진행한다. 카카오톡 입학채널을 통한 상담과 대학 홈페이지 및 전화를 이용하여 수험생의 궁금증에 대한 답변도 계속해서 이어간다.  

상지대는 학령인구 감소 등에 따른 위기를 타개하고자 수요자의 선호도 및 학과 경쟁력 등을 고려한 자발적인 구조혁신을 단행했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단위 34개, 입학정원 1,758명으로 2년 전과 비교하여 모집단위 30개와 입학정원 497명의 감축을 진행했다.

이해영 입학홍보처장은“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해 상지대 모든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교과성적 반영방법을 수험생에게 유리하게 개편하고 지원자격을 완화함으로써 수험생의 부담을 줄이고, 상지스타트 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와 통학생들을 위한 버스 운행 노선 확대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