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15 (일)
호원대 예술대학 융합컨텐츠 제작
호원대 예술대학 융합컨텐츠 제작
  • 배지우
  • 승인 2022.04.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째르 걸그룹 신곡, 아째르 블러썸과 카이로스 음원발매 및 뮤직비디오 출시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K-POP학과 1기 재학생들로 구성된 ‘Azer(아째르)’가 지난 4월 9일 ‘Trouble’을 발표했다.

Azer(아째르)는 2021년 3월 4일에 발표한 ’Elegante’로, 대학에서 최초로 제작한 걸그룹으로 주목을 받으며 뛰어난 실력과 비주얼로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1년 대학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아째르의 두 번째 신곡 역시 출시와 함께 전세계 팬들의 사랑과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출시 2시간 만에 1the K조회수 2만4천)

Azer(아째르)의 타이틀곡 ‘Trouble’은 지나간 옛 연인이 서로를 잊지 못하면서도 그 틈에서 생기는 trouble에 관한 내용의 곡이다. deep house 장르로 파트가 바뀔 때마다 분위기가 변환되는 편곡으로, 지루함을 느낄 수 없는 트랙과 중독성 있는 후렴이 매력적이다. 

특히 Azer(아째르)의 멤버 장주연은 작사, 작곡 등 전체적인 곡 작업에 참여했다. 이는 기존 Azer(아째르)가 가지고 있던 단순한 조별 과제 이미지를 넘어서 스스로 곡, 컨셉 등 전반적인 참여로 인한 그룹 Azer(아째르)의 셀프형 아티스트로서의 모습도 보여줄 수 있는 앨범이다.

뮤직비디오에는 호원대학교 기획연출전공 재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 직접 연출부터 촬영까지 참여해, Azer(아째르) 멤버들과 합을 맞추며 Azer(아째르)만의 매력을 살릴 수 있는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냈다. 
실용음악학부 및 기획과, K-Pop학과 학생들이 융합하여 2021년 창업동아리 프로젝트로 두 개의 음원을 출시했던 경험을 토대로 지속적인 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2021년 9월, 본교 Kpop학과장이자 실용음악학부 보컬 전임교수로 재직중인 빅마마(그룹) 리더인 신연아 교수의 지도하에, 실용음악학부, 기획과, Kpop학과생들의 협업작품인 <아째르 블라썸>의 “Focus on me”와 <카이로스>의 “No Limit”이 출시된 바 있다. 

‘카이로스’는 기회 또는 특별한 시간을 의미하는 그리스어로, 김시우, 김영광, 김윤성, 박정호, 이선학, 이준혁, 장준형, 하석희 총 8명의 호원대학교 k-pop 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보이 그룹이다. 카이로스의 데뷔곡 ‘No limit’은 실용음악학부, k-pop 학과의 콜라보로 탄생했다.

‘No limit’은 K-POP 장르로, 몽환적이면서도 부드럽고, 다른 면에서는 파워풀한 느낌을 준다. 또한, 그루비하지만 타이트한 느낌을 살려 한여름의 낮, 밝고 청량한 멤버들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주변의 눈치 보지 말고 나 자신만을 믿고, 한 발자국 더 나아가라는 뜻이 담긴 가사 또한 눈에 띈다. 이는 ‘No limit’이라는 제목과 맞게 한계는 없는 꿈을 가진 멤버들이 각자에게 하는 말을 넘어서 다양한 꿈을 꾸고 있는 청춘들에게 바치는 노래이자 작은 응원이기도 하다.

‘No limit’의 퍼포먼스는 카이로스의 모든 멤버들이 참여하여 만들어냈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화려하면서도 개개인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는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도 충분하다.

아째르의 계보를 잇는 아째르 블라썸의 “Focus on me” 역시, 실용음악학부생의 음악에 아째르 블라썸 멤버들의 코레오그라피가 만나 만들어졌다. 트로피컬하우스 장르를 기반으로,플럭신스베이스를 이용하여 발랄하고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당찬 소녀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한 편의 사랑시처럼 표현했다.

2020년 아째르의 출시, 2021년 아째르 블라썸, 카이로스, 2022년 아째르 2번째 곡을 이어가며 호원대학교 예술대학 학생들의 창의력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 호원대 예술대학의 저력을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협업의 결과물들에 더욱 기대가 되는 이유이다. 

호원대학교는 특성화 사업으로, 예술대학 학생들은 특별한 시간과 기회를 얻어 자신들의 길을 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