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40 (일)
경상국립대, ‘스마트 IT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수행기관 3년 연속 선정
경상국립대, ‘스마트 IT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수행기관 3년 연속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4.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10일까지 교육생 25명 모집하여 9월 8일까지 무료 교육
-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요한 IT 개발 기술과 실전 경험을 갖춰”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가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하나인 ‘스마트 IT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12월 31일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다. 

이 사업은 경상남도 위기산업의 고용안정을 통해 도민의 희망을 구현하고 제조업 르네상스를 구현하기 위해 스마트 공장구축에 필요한 IT 개발 인력 양성 및 취업으로 경남 제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용 창출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경상국립대는 2020년부터 3년째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배출한 교육 수료생은 40명이다. 지난해에는 22명이 입교하여 전원 수료하였으며 이 가운데 19명이 관련 분야에 취업했다. 

이를 위해 경상국립대는 4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교육 수강생 25명을 모집한다. (IT 비전공자는 사전 기초교육을 위해 5월 13일까지 모집) 지원 자격은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미취업자, 퇴직자, 졸업예정자로 전공은 관련 없다. 교육기간은 5월 23일부터 9월 8일까지로, 주 5일 교육한다. 모두 400시간(IT 비전공자는 490시간)의 교육으로 모두 25명의 IT 프로그래머를 양성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 기간에는 소정의 참여자 수당이 지원되고, 취업 시까지 사업단에서 취업 활동을 일대일 밀착 지원한다.

경상국립대 스마트 IT 전문인력 양성사업단(단장 스마트공장지원센터 한관희 교수)에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스마트 공장 기초기술, 사물인터넷(IoT) 및 자동화 기술, 데이터 처리 기술, IT 개발 및 실습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어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스마트 공장 구축을 위한 필요 기술들을 망라하고 있다. 특히, IT 비전공자에게는 별도의 IT 기초 교육을 제공한다.

한관희 교수는 “작년에 실시한 이 프로그램에서 교육 수료생 거의 대부분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여 취업률이 87%에 달했다.”라고 전하고 “특히 IT 비전공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IT 개발자로 취업하는 것을 보았을 때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관희 교수는 “취업을 준비하거나 전직을 고려하고 있는 미취업자, 퇴직자, 졸업예정자 들은 이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수료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요한 IT 개발 기술과 실전 경험을 갖출 수 있게 되어 사회 진출과 재진입을 위한 개인의 경쟁력이 획기적으로 향상된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 누리집의 ‘기관공지사항’이나 경남고용안정지원단 누리집의 ‘교육신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