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5 (토)
수원대,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주관기관 선정
수원대,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주관기관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4.0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대학교(총장 박철수) 창업지원단이 중소기업벤처기업부의 「2022년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

메이커스페이스란 누구나 쉽게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창작활동 공간으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으로 2026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약 100억원의 창업인프라 지원사업이다.

수원대가 위치한 화성시는 대기업 생산 및 연구시설, 4차 산업혁명 기술 특화 산업단지들로 미래 신산업(BIG3) 생태계가 조성되어 있는 지역적 특징을 활용하여 전문랩 메이커스페이스를 조성, 협업을 통해 ▲신사업(반도체/미래차) ▲금속가공 ▲전기전자 분야를 중심으로 시제품 제작 및 시양산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인과 대학생들의 메이커스페이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MZ세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한 시제품 제작 공간들을 제공하고, 장비 활용 지원 및 교육, 기술상담 등을 제공하여 초보메이커를 양성하는 메이커스 허브를 조성할 계획이다.

수원대 창업지원단장 임선홍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상대적으로 열약한 경기남부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경기서부까지 아우르는 메이커스 거점 역할을 하는 선도대학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수원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패키지,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에도 선정된 바 있어 이번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선정을 통해 경기남부 창업인프라의 균형적 발전과 지역 창업거점으로의 역할 수행을 통해 경기남부 제조창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