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00 (금)
광주여자대 초등특수교육과, 선배초청 진로특강 실시
광주여자대 초등특수교육과, 선배초청 진로특강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4.0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교사 재직 중인 선배 초청해 큰 호응 얻어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초등특수교육과는 현직교사로 재직하고 있는 졸업한  선배들을 초청해 비대면(Zoom) 진로특강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초등특수교육과 3, 4학년들의 현장 맞춤형 적용 및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된 프로그램으로써 재학생들이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수업 수행 능력, 학  생 관리 능력, 예비교사로서의 전문성 함양 등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  됐다. 

특강 강사는 경기도 지현초등학교 특수교사 박효정, 경기도 곤지암초등학교 특수교사 장희진, 사립특수학교인 안동진명학교의 김하늘 교사로 총 3명이고, 3, 4학년 재학생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1차로 박효정 교사가 특수교육학 과목과 논술을 중심으로, 김하늘 교사가 초등교육과정과 특수교육과정을, 2차로 장희진 교사가 전반적인 내용으로 특강을 실시했는데,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갈채를 받았다. 

참여했던 3, 4학년 재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현장의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고 예비 특수교사로서 큰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초등특수교육과는 매년 선배초청 진로특강을 실시하고 있는데, 학과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게 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