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10 (금)
창업 성공의 길, 대진대학교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찾는다.
창업 성공의 길, 대진대학교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찾는다.
  • 방완재
  • 승인 2022.04.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시간 선택 및 입주 기회 확대

ㅇ 교육과정 : 주간 15일 코스 → 주간 5일 코스, 야간 9일 코스

ㅇ 입주기업 모집 : 10개 기업 → 30개 기업

* 대상 : 창업 3년 미만 기업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대진중장년기술창업센터(이하 ‘중장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중장년센터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기술이 없는 사람이나 기술은 있는데 방법을 모르는 예비(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방법을 지도하는 경기북부 창업교육 전문기관이다.

  지난해 5월에 문을 연 중장년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30명을 모집하여 1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교육과정의 특징은 비즈니스 모델 작성방법에 관한 이론교육과 함께 반복 실습 훈련을 통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실제 창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한편, 교육생별로 실제 창업할 아이템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바로 창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 비즈니스 모델 작성실무 과정은 BM에 대한 이해, BM 캔버스 작성, 개별 아이디어의 검증 및 코칭, 
    BM 작성 실무 등을 통해 창업 성공률 제고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비즈니스 모델 작성실무 과정 중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작성을 실습함으로써 창업은 늘 실패한다는 공포로부터 벗어나 자신 있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작년에는 맞춤형 창업과정만을 개설하였으나 올해는 퇴직을 앞두고 있는 중장년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스타트업 부트 캠프도 개설할 예정이고, 모집은 3.28부터 4.15일까지 할 예정이다.

  * 스타트업 부트 캠프 :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

  이밖에도 중장년센터 입주기업도 모집할 예정인데, 입주절차는 서류평가 등 심사를 거쳐 30여 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입주기업은 인터넷 망이 구비된 무료 입주공간과 공동  회의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입주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대표자 이력서,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가 가능하고, 모집기간은 4.4부터 4.29이다.

* 교육생 및 입주기업 모집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ideax/35)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

* 신청방법 : e-mail 또는 방문접수

 - e-mail : startup7612@daejin.ac.kr
 - 방문 접수처 : 경기도 포천시 호국로 1007 생활과학관 219호(대진중장년기술창업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