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55 (일)
한국교통대, 산업통상자원부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 지원사업 선정
한국교통대, 산업통상자원부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 지원사업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3.3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과대학 스스로 공학교육혁신을 위한 방향을 수립하고 산업계 수요 및 대학특성에 맞는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창의적 공학인재 양성 및 공학교육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공모된 사업이다.

한국교통대는 ‘미래 교통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을 목표로 지원하여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매년 1.5억 원씩 6년간 약 9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한국교통대는 미래형 모빌리티 산업체 수요 특화형 역량강화캠프, 미래형 모빌리티 신산업 기반 K+옴니버스강의, 학부생 연구참여 프로그램(URP), 미리 보는 캡스톤디자인, 현장실무 전문가 커리어 개발 캠프 등 대학 및 지역산업체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교통대학교 이건철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공학계열 특성화와 맞춤식 산학협력 교육을 통하여 지역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함양한 창의융합 공학인재를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06년 1단계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2012년 2단계 10년 사업을 거쳐, 이번 3단계 사업인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6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어가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