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45 (토)
안양대 ·(주)엘웨이메이커, 디자인 주도 다학제 교육과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양대 ·(주)엘웨이메이커, 디자인 주도 다학제 교육과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2.03.2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주)엘웨이메이커 업무협약식
안양대·(주)엘웨이메이커 업무협약식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와 기능성 화장품 제조 기업인 ㈜엘웨이메이커(회장 백종란)가 디자인 주도 다학제 교육과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29일 열린 이번 업무협약식은 ‘빅데이터 리터러시 디자인 연계전공’ 학생들을 지원해 고객 선호도와 구매 예측을 과학적으로 도출하고 기업 자산 관리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대학-산업체 간 연구개발 및 기술 자문 △교육과정 공동 개발 △교과 운영 △현장 실습 및 인턴 관리 △졸업생 취업 △산업체 위탁 교육 △기타 산학협력에 운영 및 관리 등이 있다. 

지난 2020년 12월 설립된 ㈜엘웨이메이커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엘뤼프(Ell Re:f)를 론칭하여 국내 판매는 물론 중국과 러시아, 카자흐스탄, 베트남, 캄보디아에서 시장 테스트를 마치는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안양대학교는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지원하는 ‘디자인 주도 다학제 교육과정 지원 사업’에 선정돼 ‘빅데이터 리터러시 디자인’ 연계전공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안양대 글로벌경영학과 한경일 교수 책임으로 진행되는 이 교육 사업은 화장품발명디자인전공 신재욱 교수와 글로벌경영학과 ‘빅데이터 리터러시 디자인 연계전공’ 주임 전주언 교수가 운영·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