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5 (금)
아주자동차대, 2022 JB오토웍스 맥스파워 짐카나 2라운드 성료
아주자동차대, 2022 JB오토웍스 맥스파워 짐카나 2라운드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03.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이수훈)이 주최하고 모터스포츠 행사 전문 팀맥스파워(대표 박상현)가 주관하는 2022시즌 <JB오토웍스 맥스파워 짐카나 챔피언쉽> 2라운드가 지난 26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충남 보령에 위치한 아주자동차대학 주행실습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짐카나는 자동차를 이용해 90도 커브, 180도 회전, 360도 회전, 연속S자 커브, 8자 회전 등 다양한 코스를 주행하며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코스를 통과하는 것을 겨루는 자동차 경주종목으로 자신의 승용차로 큰 개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운전 실력을 기르면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 운전 능력과 방어운전 능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미국, 유럽 등에서는 안전 운전을 위한 운전자 교육프로그램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현대자동차 내부 연구원 라이센스 제도 및, 영종도에 위치한 BMW 센터 그리고 각종 메이커 고객 행사 등에서도 진행되며 짐카나 문화를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아주자동차대학과 팀맥스파워는 12년 동안 짐카나와 드리프트 경기를 직접 주최 및 주관하며 대한민국 짐카나, 드리프트의 명맥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초창기에는 자동차 드리프트의 창시자로 유명한 일본의 츠치야 케이치를 초청해 해외 선진국에서 볼 수 있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종목을 국내에 소개하며 자동차 문화를 확장하고, 모터스포츠 저변확대의 기폭제 역할을 하였다는 평가다.

이번 행사에는 50여 명의 아주자동차대학 재학생들이 다양한 차량에 탑승하여 비교할 수 있는 동승 체험 행사와 함께 아주자동차대학 레이싱팀 구성을 위한 팀원 선발전도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아주자동차대학 박상현 교수는 “열악한 수익구조와 미비한 여건으로 꾸준히 운영되지 못하던 모터스포츠의 다양한 카테고리들을 아주자동차대학과 12년 동안 협력하고 발전시켜 명맥을 이어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 해도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자동차 문화행사들이 준비되어있다.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를 풍성하게 발전시키는 데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 사일룬타이어 맥스파워 짐카나 페스티벌 2라운드’는 사일룬타이어, JB오토웍스, 포스모터스 그리고 아주자동차대학 모터스포츠전공이 후원했다.

짐카나 챔피언스리그
▲1위 박민규(JB오토웍스) ▲2위 김도영(무궁화경주단) ▲3위 김복만(무궁화경주단)

짐카나 챌린저리그
▲1위 원철재(무궁화경주단) ▲2위 김동식(JB오토웍스) ▲3위 강우현(세이프모터스)

짐카나 비기너즈리그
▲1위 배진호(레드콘모터스포츠) ▲2위 임재백(아주자동차대학) ▲3위 신수철(레드콘모터스포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