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15 (월)
아주대-세경하이테크, 유학생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아주대-세경하이테크, 유학생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3.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인 유학생의 인턴십 및 취업지원 분야 산학협력 체계 구축
- 현장 및 관리자 교육으로 우수 인재 양성

아주대가 세경하이테크와 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유학생의 인턴십 및 취업지원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24일 아주대는 ㈜세경하이테크(대표 이영민)와 외국인 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3일 아주대 율곡관에서 최기주 아주대 총장, 이영민 ㈜세경하이테크 대표와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경하이테크는 폴더블 스마트폰용 부품소재 전문 제조업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폴더블폰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초박형 강화유리(UTG)를 보호하는 광학필름을 양산하고 있다.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아주대학교에 재학 중인 베트남 유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 양성 ▲현장순환교육 및 관리자 교육을 통한 핵심 리더 양성 ▲외국인 유학생 대상 인턴십 및 취업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기주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주대학교의 우수한 외국인 인재들이 우리 나라는 물론 자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글로벌 우수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민 ㈜세경하이테크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에서는 우수 인재를 추천하고 회사는 우수 인재를 교육 및 양성하여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교, 학생, 기업 모두에게 윈-윈이 될 수 있는 산학협력모델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