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55 (월)
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
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
  • 최승우
  • 승인 2022.03.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서진 지음│문예출판사│376쪽

사람 때문에 울고 웃는, 우리 모두를 위한 소통‧공감‧이해의 인간관계 수업

문예출판사, 윤서진 작가의 인간관계 실용서 ‘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 출간

3,000여 명을 2,500시간 이상 상담해온 코칭 전문가의 내공이 담긴 인간관계 원 포인트 레슨 
5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 강력 추천

문예출판사에서 1,500여 명이 선택한 국내 유일 인간관계 팟캐스트 운영자이자 국내 최대 코칭 회사인 코칭경영원의 코칭 전문가, 윤서진 작가의 인간관계 실용서 ‘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가 출간됐다.

‘정말 내 맘 같지가 않네’, ‘저 사람은 도대체 왜 저런 걸까?’, ‘혹시 내가 문제인 건가?’ 인생의 경험치가 쌓일수록 인간관계에 더욱 능숙해지고 사람에게 상처받는 일이 없을 것 같지만,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관계를 맺는 것은 고사하고 이미 맺고 있는 관계조차 버거울 때가 많다. 그렇다고 나를 힘들게 하는 관계를 무조건 ‘손절’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좋든 싫든 내 마음 같지 않은 타인과 부대끼며 살아가야 하는 피로한 현실 속에서 나를 지키면서도 타인을 배려하며 건강한 인간관계를 맺어나갈 방법은 없는 걸까?

심리학 전공자이자 전문 코치인 저자는 책 속에서 적절한 관계의 거리를 설정하는 법, 이별에 현명히 대처하는 법, 센스 있게 거절하는 법, 사람들과 유연하게 대화하는 법 등 인간관계 문제의 고전에서부터 적절한 경조사비 책정하는 법, 스트레스 받지 않고 눈치 챙기는 법, 업무 전화 잘 받는 법, 끼고 싶지 않은 뒷담화에서 빠져나오는 법 등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한 번쯤 고민하게 되지만 어디에 물어보기도 애매한 문제들을 타파해줄 속 시원한 해결책들을 제시한다. 

5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의 최설민 운영자는 이 책의 장점을 ‘소화제 같은 속 시원함’이라고 꼽았다. 인간관계에서 비롯되는 고민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쉽고 재미있는 셀프 체크를 통해 자신이 처한 문제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한다고 평했다.

심리상담소 책방 ‘토닥샘’의 이진선 대표는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이렇게 잘 정리한 책을 만나 기쁘다면서 심리상담소를 찾는 젊은 청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심리상담 서점 ‘마르타의 서재’의 김태임 대표는 힘든 관계가 반복되거나 잘하려 할수록 더 꼬이는 어려운 상황이 닥쳤을 때, 더 나은 관계를 원하는 우리에게 따뜻한 응원과 조언을 아끼지 않는 친절한 선생님이라며, 이 책을 읽고 관계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책의 미덕은 인간관계 문제에 대해 ‘똑부러지는’ 해결책을 제시하면서도 관계 맺음을 바라보는 태도와 시선은 ‘유연하고 포용적’이라는 데 있다. ‘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는 포기하지도 상처받지도 않는 인간관계를 만들어나가고 싶은 사람, 힘들지만 쉽게 접을 수 없는 관계를 이어가야 하는 사람 등 오도 가도 할 수 없는 인간관계 문제에 갇혀 힘겨운 사람들을 위한 따뜻하면서도 똑 부러지는 조언이 가득한 인간관계 처방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