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0 (일)
순천대, 대학기관평가인증 `All Pass`로 인증자격 유지 획득
순천대, 대학기관평가인증 `All Pass`로 인증자격 유지 획득
  • 배지우
  • 승인 2022.03.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한국대학평가원(원장 오세근)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한 ‘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에서 모든 평가 준거를 만족해 인증자격을 유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은 대학인증을 받은 후 (인증기간 : 2018.9~2023.8월, 5년)에도 인증자격을 유지하고, 대학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중간평가의 성격을 갖는다.
 
국립 순천대학교는 서면평가 및 현장실사를 거쳐서 국립순천대학교는 6개의 필수평가준거와 5개 평가영역의 30개 평가준거 전 영역에서 충족(All Pass)을 받은 것이다. (※ 필수평가준거 : 전임교원 확보율, 교사(校舍) 확보율, 신입생 충원율,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 ※ 평가영역 :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고등교육기관 인증제도는 대학교육의 질을 보장하고, 국가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도입되었다. 한국대학평가원은 교육부(장관 유은혜)가 고등교육기관 평가․인증을 위해 지정한 전문기관으로서, ⌜고등교육법⌟ 제11조의 2에 근거하여 대학경영, 교육과정, 교직원, 학생지원, 교육만족도 등 대학의 전반에 대하여 평가 하고 최대 5년의 인증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국립 순천대학교는 이번 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을 통해 인증자격을 유지함에 따라 대학 교육에 대한 신뢰를 더욱 확고히 하고, 대학 경쟁력 제고,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 우수 학생 유치 등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있다.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것과 이번 인증자격모니터링에서 모든 지표를 충족하여 인증자격을 유지하게 된 것은 국립순천대학교가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하여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