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10 (일)
국민대, 목요특강 15집 ‘뿌리 깊은 나무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출간
국민대, 목요특강 15집 ‘뿌리 깊은 나무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출간
  • 최승우
  • 승인 2022.03.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94년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해로 29년째 운영 중인 국민대 대표 교양 과목
- 더 많은 독자 만나기 위해 전자책(EBOOK) 형태로 제15집 출간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대표 교양 과목인 ‘목요특강’이 22명의 명연사의 강연을 엮은 강연집 ‘뿌리 깊은 나무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을 출간했다.  

올해로 15번째 출간되는 목요특강 강연집은 지난 1996년 제1집이 출간된 이후 격년에 한 번씩 출간이 이어져 왔다. 특히 이번 목요특강 제15집 ‘뿌리 깊은 나무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는 더 많은 독자를 만나기 위하여 전자책(EBOOK)으로 출간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번 강연집에는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 이영현 세계한인무역협회 명예회장, 김종훈 전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 추상미 배우, 김민식 MBC PD 등 각 분야 최정상의 22명의 연사가 전하는 생생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전자책인 목요특강 제15집 ‘뿌리 깊은 나무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는 국민대학교 전자책 도서관과 도서 대여 서비스인 ‘북큐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목요특강은 지난 1994년 가을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한 주도 빠짐없이 진행되어 온 역사 깊은 교양 과목이다. 

주임 교수인 국민대 한국역사학과 문창로 교수는 “국민대 목요특강은 인문·사회·과학 분야와 예술·문화까지 다방면의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최상의 학술 연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책자가 많은 독자들의 소양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