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0 (일)
덕성여대, 교육국제화역량 우수인증대학 선정
덕성여대, 교육국제화역량 우수인증대학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03.0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화 역량강화 및 외국인학생 관리 노력 성과 결실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가 교육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1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에서 교육국제화역량 우수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대학의 국제화, 유학생 현황, 관리 실태, 교육성과 등을 평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국제화 역량강화 및 유학생 관리실태 개선을 위해 2012년에 도입하여 3년 단위로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덕성여대는 인증대학 중에서도 우수한 대학을 별도 심사하여 수여하는 인증 최고 등급의 ‘우수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평가항목은 대학의 국제화 사업계획 및 인프라, 유학생의 불법체류율 및 중도탈락률, 입학적절성, 언어능력, 등록금 부담률,  학업․생활지원 현황 등이다.

덕성여대의 우수인증대학 자격은 2023년 2월까지 유지되며, 유학생 비자발급 절차 간소화,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수학대학 선정시 가산점 부여, 한국유학박람회 참가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해당 정보는 11개 언어로 번역되어 교육부 한국유학생종합시스템에 공시, 법무부와 외국 정부 전달 등 공신력 있는 유학 정보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원정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우수인증대학으로의 선정을 통해 우리대학의 국제화 역량 강화와 외국인학생 관리를 위한 노력이 성과를 맺어 기쁘다. 이를 토대로 글로벌 덕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