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10 (토)
호남대 LINC+사업단, 해남군 산이면과 업무협약
호남대 LINC+사업단, 해남군 산이면과 업무협약
  • 최승우
  • 승인 2022.02.2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협력적 교육 거버넌스 모델 개발·실행 등 다양한 분야 협력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양승학)은 해남군 산이면과 교육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새로운 시대에 대응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지원으로 양 기관이 공동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월 14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마을 브랜드 개발 및 캐릭터 만들기 심화·확대 ▲지역사회 협력적 교육 거버넌스 모델 개발·실행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예술·문화 생태계 조성 ▲기타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제반 사항들을 협력하기로 했다.

양승학 단장은 “지역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교육, 예술, 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는 지난해 LINC+사업단이 함께하는 차별화된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송광철) 오태원 지도교수와 3학년 이동욱, 손우민, 진한석, 정휘랑 학생이 마을주민과 함께 협력, 해남군 산이면 대표 캐릭터와 로고 디자인을 개발하고 법정리 각 마을 13개 캐릭터와 로고 디자인을 제작했다. 

박헌열 산이면장은 “산이면 지역사회가 바라는 문제를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과 교수님, 학생들이 발 벗고 나서서 해결해주어 각 마을이 마을고유의 캐릭터와 로고를 가질 수 있고, 더나아가 개발된 캐릭터와 로고를 활용해 각 마을 특산물 판매를 증진하고,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등 활기찬 산이면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