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15 (월)
지스트 학부생들, 전국대학생수학경시대회 수상
지스트 학부생들, 전국대학생수학경시대회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2.02.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학 부전공 과정이 대회 준비에 큰 도움... 총 7명의 수상자 배출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 학부생들이 제40회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 물리광과학과 성찬혁 학생과 기초교육학부 최재영 학생이 제1분야 은상을, 신소재공학부 송혜근 학생이 제2분야 은상을 수상했으며, 기초교육학부 김윤호·물리광과학과 박세준·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박준홍·기계공학부 조성원 학생이 제2분야에 응시해 동상을 수상했다. 

∘ 제2분야 은상을 수상한 송혜근 학생은 “지스트에 수학 관련 전공은 없지만 수학 부전공 과정을 통해 여러 과목을 수강할 수 있었고, 수학 부전공 교과의 조교 활동을 통해 많은 문제를 접해볼 수 있었던 것이 대회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매년 대한수학회가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는 제1분야(수학 및 수학 관련 학과 대학생)와 제2분야(제1분야 이외의 학과 대학생, 통계학과 포함)로 나뉘어 열리며, 국내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이다. 출제범위는 미적분학, 고등 미적분학, 정수론, 선형대수학, 미분방정식, 기하학 개론으로, 대학교 수학과 1~2학년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출제된다. 
한편, 지스트 학사과정은 모든 이공계 분야의 기초 학문인 수학 부전공 과정 외에도 인문학·사회과학, 문화기술, 에너지, 지능로봇, 의생명공학 등 다양한 부전공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균형 있는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