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0 (토)
호서대, 신입생 메타버스 예비대학 개최
호서대, 신입생 메타버스 예비대학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2.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전자융합공학부에서 2022학년도 수시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신입생 메타버스 예비대학’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본 행사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 Town)에 가상 캠퍼스를 구현하고 예비 새내기들이 전공수업 맛보기, 실습실 VR 투어, 졸업생과의 만남, 캠퍼스 둘러보기 등 다양한 가상 체험활동을 하도록 하여 대학 및 전공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예비대학 행사는 AI융합대학 채상훈 학장의 축사로 시작하여 학부 소개, 교수 및 재학생의 환영인사, 축하공연, 전공 및 학교생활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신입생들과 학부모들은 가상 캠퍼스 곳곳에 배치된 전공체험존, 학교생활체험존, 기업홍보존, 야외공연존 등에서 졸업생 사회진출 현황, 세부 교육내용 등 관심있는 학부 정보는 물론 재학생 댄스공연, 캠퍼스 축제 영상 등을 통하여 대학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키울 수 있었다. 

참여후기를 통해 신입생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경험과 제공된 콘텐츠에 대하여 높이 평가하면서 학부의 교육과정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했다.

전자융합공학부 학부장인 전철규 교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시기에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면서도 신입생과 가족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하여 안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코로나19 상황과 관계없이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