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30 (일)
한밭대, 대전지역사회문제 제안하기 이벤트 개최
한밭대, 대전지역사회문제 제안하기 이벤트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2.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지역사회문제은행’ 플랫폼 알리고 지역사회문제 발굴 확대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지역사회상생센터는 오는 18일까지 대전지역사회문제은행을 홍보하기 위한 ‘대전지역사회문제 제안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대전지역사회문제은행’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대전지역 내의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공유하여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마중물 역할로 마련됐으며, 지난해 2월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단순 행사성·일회성 사업수행이 아닌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역 내 해결 과제를 찾는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또한, 향후에는 운영 주체를 대전 내 대학 및 유관기관들과 공동운영 방식으로 확대하여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지역문제 거버넌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밭대는 대전지역사회문제은행(www.qbank-daejeon.com) 홍보와 활성화를 위한 이번 이벤트를 개최하여 지역사회문제를 발굴하고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 김용철 센터장은 “대전지역사회문제은행에 제안된 다양한 주제의 문제들은 대전 내 많은 대학들의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리빙랩 등의 주제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되고, 문제해결의 순환구조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학생들과 지역민들이 지역문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또 해결의 주체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