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05 (토)
조선이공대, LINC+사업 온라인 성과공유회 개최
조선이공대, LINC+사업 온라인 성과공유회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2.0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전용 홈페이지 통해···볼거리 ‘풍성’

조선이공대가 LINC+사업 온라인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오는 11일까지 LINC+사업 온라인 성과공유관(www.linccst.co.kr)을 통해 2021학년도 LINC+육성사업에 대한 성과와 다양한 우수사례를 지역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고 7일 밝혔다.

조선이공대는 LINC+사업단은 산학협력을 통한 인력양성 제도의 사회적 관심확산과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지난 2017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을 시작했다. ‘미래사회와 지역발전을 선도할 완성형 인재양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광주·전남지역의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제조혁신·인공지능·휴먼화공 기술 분야의 퍼펙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조선이공대 LINC+사업단은 현재 94개 산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200명을 취업 약정 후 이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적용하고 있다. 특히 조선이공대는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한 테크숍, 즉 현장 미러형 실습실 구축으로 양질의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기업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이는 취업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LINC+사업 온라인 성과공유관에서는 조선이공대 8개 학과 사회맞춤형 협약반에서 제작한 캡스톤 디자인 25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들 작품에 대한 온라인 경진대회가 영상으로 펼쳐져 볼거리가 풍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 투표 및 온라인 투표도 함께 이뤄지며, 온라인 투표 참여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대상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조선이공대 조순계 총장은 “지난해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도 우리대학 학생들의 땀과 열정으로 만들어진 훌륭한 결과물들이 이 행사를 통해 더욱 빛나길 바란다”며, “LINC+사업 온라인 성과공유관이 많은 지역민들에게 우리대학의 역량을 보여주고, 또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꿈의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