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0 (토)
서울과기대, 쇼핑 LIVE 「국내산 100% 순식물성 소스」 방송
서울과기대, 쇼핑 LIVE 「국내산 100% 순식물성 소스」 방송
  • 방완재
  • 승인 2022.02.05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업지원단의 지원으로 만들어진 상품 마케팅 및 판매 활성화 위한 라이브커머스
- 풍부한 감칠맛과 복합적 향미가 특징인 순식물성 제품
쇼핑라이브  화면
쇼핑라이브 화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2월 4일(금) 오후 2시, 교내 ST STUDIO에서 국내 대학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국내산 100% 순식물성 소스」를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통해 창업에 성공한 ‘버틀(대표 이창언)’의 ‘프리미엄 순식물성 베지너 소스’를 라이브커머스에서 소개하고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소스는 기존 제품에 첨가되어 있는 GMO(유전자변형 농수산물), MSG(글루탐산나트륨), 인공보존료, 인공착향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순식물성 제품이다. HACCP(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인증 제조 공장에서 100% 국내산 해조추출물로 만든 채식주의자를 위한 소스다.

이날 방송은 네이버 쇼핑LIVE, ZOOM, 유튜브를 통해 진행됐다. 쇼핑LIVE를 통한 라이브커머스에는 8700여명의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방송은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한편,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창업기업(창업동아리)를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청년창업을 촉진하고 있다.

학생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으로는 ▲동아리 지원금(시작품 제작지 등) ▲동아리 공간 지원 ▲전담 멘토링(기술·경영) ▲시제품 제작 기자재지원(3D프린터, 촬영스튜디오 등) ▲창업활성화프로그램 참여 우선권 부여, 창업카페 지원 등이 있다.

학생창업기업 지원 외에도 ▲창업경진대회 ▲창업멘토링데이 ▲산학협력공모전 ▲티우미스쿨 ▲창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신규 창업자에게 Total Business Service를 제공하여 창업기업의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창업지원단 김종선 단장은 “앞으로도 서울과기대에서는 창업 후 개발한 다양한 제품들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개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