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7:40 (금)
배화여대, 열린 창작공간 ‘배화 메이커 스페이스’ 오픈!
배화여대, 열린 창작공간 ‘배화 메이커 스페이스’ 오픈!
  • 최승우
  • 승인 2022.01.2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는 2022년 1월 13일(목) 14시에 열린 창작 공간인 ‘배화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개최했다.
  배화여대 학술정보관 4층, 5층과 정심관 4층에 마련된 ‘배화 메이커 스페이스’는  K-culture 기반 생활밀착형 창작공간인 일반랩으로 전통, 문화, 기술이 함께하는 ‘K-Life Style Tech Lab’이다. ‘배화 메이커 스페이스’는 K-Craft Tech Lab, K-Food Tech Lab, K-Studio로 공간을 구성하였다. K-Craft Tech Lab은 3D프린터, 3D스캐너, 레이저 커팅기, 승화전사 프린터 등 공예 중심의 디지털 제조장비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이며, K-Food Tech Lab은 Food 3D프린터 등을 활용하여 초콜릿, 마카롱 등 디저트 음식 등을 제작할 수 있다. K-Studio는 각 Lab에서 제작된 시제품을 촬영하고 영상화하여 상품화할 수 있는 창업지원 공간이다.

사업책임자인 김혜수 교수(한복문화콘텐츠과)는 “배화 메이커스페이스는 메이커의 성장단계별 맞춤 전략을 수립하여 체험, 전문교육, 그리고 창업화 지원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의 메이커들이 창의적 혁신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험과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배화여대 신종석 총장은 축사를 통해 “21세기는 개인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요구하는 시대이며 다양한 콘텐츠를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구현하는 배화 메이커 스페이스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이끄는 리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은 4차 산업기술 기기 등을 체험, 각종 시제품 제작, 양산 등 전문 메이커 활동을 통한 제조 창업 촉진과 혁신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통한 메이커 문화확산에 목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