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05 (화)
서강대, (사)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체결
서강대, (사)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체결
  • 최승우
  • 승인 2022.01.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타버스 산업계의 선도인력 양성하고, 메타버스 산업 진행을 위한 공동 사업에 뜻 모아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사)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신수정, 고진 공동회장)가 19일 메타버스 선도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메타버스 산업계에 필요한 사업·기술 선도인력을 양성하며, 메타버스 산업 관련 기업과 메타버스 관련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메타버스 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사업에 협업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K-META)는 민간 주도로 全 산업 분야로의 메타버스 확산을 선도하고, 메타버스 협업 생태계 조성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K-META 전파로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 주도를 목표로 작년 11월에 설립됐다. 기존 디지털콘텐츠 관련단체인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MOIBA)와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KoVRA)가 통합하고 메타버스 생태계의 핵심 주체들인 이통사·단말사·플랫폼·콘텐츠·솔루션 사업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신수정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인력 양성을 학계와 연계 구축함은 물론 우수 인력에 대한 인재 풀(pool) 확보 등 메타버스 산업 분야 전문인력 공급의 근간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메타버스 산업 발전과 국내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왼쪽부터 서강대 김순기 대외부총장, 송태경 교학부총장, 심종혁 총장, (사)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신수정 대표, 현대원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장, (사)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동진 본부장
왼쪽부터 서강대 김순기 대외부총장, 송태경 교학부총장, 심종혁 총장, (사)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신수정 대표, 현대원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장, (사)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동진 본부장

서강대학교는 작년 9월 국내 최초로 산업계가 요구하는 창의융합적 역량과 기술 역량을 고루 갖춘 메타버스 고급인재 양성을 위해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을 설립한 바 있다. 관련 산업계과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대단위의 프로젝트, 인턴십, R&D 협업을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며, 모든 수업은 산업수요 및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PBL(project-based learning) 수업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미 산업현장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재교육에도 적극 나서 재직자들을 위한 마이크로디그리(Microdegree) 교육훈련 프로그램들이 제공되고 있다. 메타버스 기업의 최고위 경영자들을 위한 S-Meta 최고위 과정 등이 이미 2월 개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심종혁 서강대 총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산학협력의 관계를 맺게 되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든든한 토대가 마련됐다‘라며, ’서강교육의 수월성을 통해 배출될 인재들과 함께 양 기관이 힘을 합쳐 메타버스 패러다임의 시대를 활짝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