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3 (금)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고등직업교육 발전 대토론회 개최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고등직업교육 발전 대토론회 개최
  • 윤정민
  • 승인 2022.01.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한국언론재단(프레스센터)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저출산 고령화 및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을 위한 장 마련
주요 정당 고등직업교육 정책담당자, 학계․연구계․산업계․언론계 관계자 참석
전문대학 제20대 대선공약과제 제안 등 고등직업교육 발전방안 모색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회장 박주희)는 오는 24일 한국언론재단(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전문대학 제20대 대선 어젠다를 공유하고 고등직업교육 발전방안 등을 모색하는 ‘고등직업교육 발전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저출산·고령화 및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을 위해 평생직업교육중심기관으로서 전문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 전문대학의 교육여건과 재정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축사를 시작으로, 강문상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연구소 소장(인덕대 교수)의 “전문대학 20대 대선 아젠다”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송승호 충북보건대 총장이 좌장으로, 이정표 한양여대 교수, 노민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 황준현 크래비스 대표, 양영유 중앙일보 전 논설위원의 패널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고등직업교육 발전에 대해 박백범 더불어민주당 교육대전환위원회 부위원장, 나승일 국민의힘 교육정책분과위원장, 송경원 정의당 정책위원회 정책위원이 참여하는 자유토론에는 주요 정당별 고등직업교육에 대한 입장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박주희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장은 “20대 대선을 앞두고 주요 정당의 고등직업교육 정책담당자들과 함께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입학자원 부족과 재정여건 악화 등 위기에 처해있는 전문대학의 혁신 방향과 고등직업교육에 대한 국가 책무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되는 ‘4차 산업혁명 대응 고등교육체제 혁신’, ‘지역거점 평생직업교육기관으로 전문대학 육성’, ‘고등직업교육에 대한 국가 책무성 강화’라는 전문대학의 핵심 어젠다가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주요 정당, 학계, 산업계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고등직업교육 발전 대토론회 행사 일정(표)  출처=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윤정민 기자 lucas@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