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05 (월)
청주시 상당 서원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순회방문지도 실시
청주시 상당 서원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순회방문지도 실시
  • 최승우
  • 승인 2022.01.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월 3일(월)부터 11월 18일(금)까지 ‘2022년 어린이 급식소 영양 및 위생·안전순회방문지도’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센터 회원시설 중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총 210개소를 센터 영양사가 시설 당 6~9회(규모와 등급에 따라 방문 횟수 상이) 방문해 지속적인 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위생·안전순회방문지도는 조리원 개인위생관리, 조리실 시설 등 환경관리, 원료 사용 및 보관 관리, 공정 관리, CFCCP STEP5 일지 작성 등에 대한 내용을 지도·교육하고, 조리원 대상 방문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또한, 영양순회방문지도는 영양사가 작성한 식단 사용 여부, 식품알레르기 조사 실시 여부, 국 권장 염도 제공 여부, 배식 지도 등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고, 원장·교사 대상 방문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순회방문지도 후에는 센터 영양사가 원장(센터장)과 함께 면담을 통해 개선사항을 협의하고 그 결과를 전달해 원장 및 교사, 조리원이 급식소 위생·안전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여, 회원시설 모두 안전한 급식소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고 있다. 

그와 함께 유통기한 경과 원료가 보관·사용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위해 ‘유통기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급식에 제공되는 국의 염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염도계 대여 사업’과 ‘국 염도 지킴이 이벤트’를 실시하여 급식소에서 식품 유통기한 관리, 국 염도 관리를 잘한 조리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되도록 동기부여를 주고 있다.

한편,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청주시 상당구 및 서원구 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다양한 영양 및 위생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샛별 ☎ 043-249-17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