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5 (일)
충북대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MOT), 2022학년도 석사과정 신입생 추가모집
충북대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MOT), 2022학년도 석사과정 신입생 추가모집
  • 최승우
  • 승인 2022.01.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바이오헬스분야 기술사업화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충북대에 따르면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MOT)가 2022학년도 석사과정 신입생을 추가모집 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기술경영학 석사과정 00명이다.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는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한 산·학·연 네트워크를 통하여 산학연계 활동과 현장 프로젝트를 수행할 방침이다. 
특히 학위 논문 제출 없이 프로젝트 결과물을 심사하여 석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는 ‘논문대체 프로젝트 학위제’를 운영함으로써 실무 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전일제 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이 있는 비전일제 학생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 및 토요일 위주 강의를 개설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1월 21일(금)부터 1월 25일(화)까지이며 이후 2월 9일(수)에 면접·전공 구술고사를 진행해 2월 21일(월)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기한 내 등록금을 납부하고 3월 2일(수)에 입학한다. 
현재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는 공식 홈페이지(https://biomot.cbnu.ac.kr/)를 통해 학사 정보 및 공지사항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톡(cbnumot)을 비롯해 다양한 SNS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하고 소통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 학사 운영 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및 단기 교육과정 및 비학위 과정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충북대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융합기술사업화 확산형 전문 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일반대학원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를 국비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