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5 (토)
세종대 LINC+ 사업단 글로벌CGI애니메이션 트랙, NHN과 웹툰 산학프로젝트 진행
세종대 LINC+ 사업단 글로벌CGI애니메이션 트랙, NHN과 웹툰 산학프로젝트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2.01.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중인 웹툰 옥탑방 왕세자 제작 이미지컷
제작 중인 웹툰 <옥탑방 왕세자> 제작 이미지컷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LINC+사업단 글로벌CGI애니메이션 트랙은 K웹툰을 선도하는 NHN과 웹툰제작 산학프로젝트를 진행한다.

NHN은 SBS 인기 드라마인 <옥탑방 왕세자> IP를 소싱하여, 웹툰에 맞게 각색을 진행하는 등 제작 전체 프로듀싱을 담당한다. 

세종대 글로벌CGI애니메이션트랙을 이수하고 있는 7명의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들과 김민정 산학협력중점교수가 협업을 하여 NHN이 소싱한 3편의 기존 TV 및 웹드라마를 각색하여 웹툰으로 리메이크한다. 각 작품은 1년에서 1년 6개월 정도의 제작 기간을 거친 뒤 NHN의 웹툰 플랫폼에 정식 연재될 예정이다. 

이번 산학프로젝트는 세종대 LINC+사업단과 NHN의 산학협력에 관한 협약으로부터 시작됐다. 세종대 LINC+사업단은 실제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미러형 스튜디오 시스템을 도입해 작가, PD, 채색, 배경 등 분야별 뛰어난 학생들을 발굴하고 분업화하는 등 ‘세종대학교 웹툰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제작에 참여한다.

이번 과제의 연구책임자인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 박재우 교수는 “급변하는 산업적 환경 가운데에서도 참여기업과의 원활한 소통 및 참여를 통해 현장 반영성을 높인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한 결과가 인턴십, 취업, 산학협력프로젝트 등 다양한 방면에 걸쳐 많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