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5 (토)
청년 글로벌 창업&보부상 경진대회 개최
청년 글로벌 창업&보부상 경진대회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 등 4개 대학 참여, 해외시장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

울산대학교 학생들이 기업 제품을 해외시장에 홍보하는 경진대회에서 수상해 다양한 해외 마케팅 아이디어를 뽐냈다.
  울산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 글로컬마케터양성센터․부산외국어대학교․한국글로컬마케터양성협회는 지난 20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외대에서 ‘제6회 청년 글로벌 창업&보부상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사전에 선정된 강소기업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 아이디어를 학생들이 직접 발굴하는 것으로, 울산대․부산외대․금오공대․배재대 등 4개 대학으로부터 2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사업계획서 작성 등 기초 교육을 수강한 뒤 다른 대학 학생과 팀을 구성해 경진대회 참여기업인 영바이오랩․셀포원㈜․㈜피제이아이․아리랑기술 제품에 대한 홍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해외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기계공학부 4년 김준 씨가 속한 3조가 ㈜피제이아이의 가정용 태양광 패널에 대한 글로벌 진출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상팀은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를 위해 저탄소 정책을 추진 중인 유럽 정부와 협업하면서, 가정용 필수품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와 이케아를 활용한 오프라인 판매를 병행할 것을 제안했다.
  이와 함께 첨단소재공학부 3년 조민수 씨가 속한 5조는 유아용품 시장이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을 대상으로 셀포원㈜이 프리미엄 치약 시장을 선점하는 기업 전략을 세워 우수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