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55 (토)
성신여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여성벤처기업 육성 위한 MOU 체결
성신여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여성벤처기업 육성 위한 MOU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한 청년 창업가들 육성하는 창업 생태계 조성 기대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양보경)는 12월 23일 돈암동 수정캠퍼스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김분희)와 여성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신여대 양보경 총장, 이성근 대외협력부총장, 전홍민 대학일자리본부 센터장, 신동원 창업지원단 특임교수와 한국여성벤처협회 김분희 회장, 장혜원 수석부회장, 성미숙 부회장, 김학섭 사무국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창업가들이 보다 체계적, 효율적으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여성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 진행을 통한 청년 고용 확대를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로 삼고, 상호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김분희 회장은 “성신여대는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와 초기창업패키지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등 여대 중에서는 창업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도 대학으로 알고 있다”며 “실질적인 협력 프로그램으로 업계에 귀감이 되는 좋은 사례와 성과를 만들어 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성신여대 양보경 총장은 “우리 대학의 재학생들이 한국여성벤처협회의 큰 울타리 안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를 짊어지고 창업가를 꿈꾸고 있는 젊은 세대에게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번 협약이 창업을 꿈꾸고 있는 젊은 세대에게 소중한 주춧돌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답했다.

한편, 성신여대 창업지원단은 재학생들의 창업 활성화와 창업가 양성을 위해 기본 단계부터 실전 단계에 이르기까지 창업 관련 다양한 비교과 및 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창업 지원의 결실로, 최근 한국여성벤처협회가 개최한 ‘2021 전국 여대생 벤처 성장 챌린지’에서 우리 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3개의 팀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성신여대 학생들이 다양한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