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20 (일)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 국가균형발전위 위원 위촉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 국가균형발전위 위원 위촉
  • 최승우
  • 승인 2021.12.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는 도덕희 총장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본회의 위원으로 위촉됐다고 20일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2004년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정 이후, 17년에 걸쳐 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통해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과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관련 중요 정책을 추진해 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각부 장관과 전문가로 구성된 위촉위원들은 국가균형발전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분석·평가하고 관련 중요 정책에 대해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도 총장의 위원 위촉으로 부산을 포함한 동남권 지역의 현안사업과 관련하여 중앙부처와 구체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덕희 총장은 수도권 인구가 전체 인구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현실을 상체와 하체가 극심한 영양불균형으로 된 인체에 비유하며, 수도권과 비수도권 모두 불행한 결말에 이르게 되는 현실을 미래세대에게 물려줘서는 안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도 총장은 해양수도 부산의 경제기반 20% 이상을 차지하는 해양산업생태계(금융, 해운, 항만, 물류, 조선, 조선기자재, 선용품 등으로 구성)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 12년간 오션아카데미를 운영해 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