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05 (월)
수원대, 공예디자인 전공 사제동행팀 "제18회 넥타이 디자인 공모전" 전원 수상
수원대, 공예디자인 전공 사제동행팀 "제18회 넥타이 디자인 공모전" 전원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1.12.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대(총장 박철수)는 2021년도 <제18회 넥타이 디자인 공모전>에 참가한 미술대학 공예디자인 전공 3학년 학생들 16명이 대상, 은상, 장려상, 특선(7명), 입선(6명) 전원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의상디자인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유능한 패션 인재를 발굴하고, 수상 작품의 아이디어를 넥타이 상품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넥타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 및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 참여는 수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공모전 참가비와 작품인쇄 및 제작비, 재료비 등을 지원받고 준비하여 지도교수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학생들을 지도한 유지은 교수는 “학생들이 자신들의 전공 분야에서 다양한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교수학습프로그램 센터’의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공모전 참가비와 작품인쇄 및 제작비, 재료비 등을 지원해주어 섬유 전공 3학년 전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거 같다. 더욱이 학생들이 공모전 준비를 위해 노력을 많이 했는데 참가인원 전원 수상하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어 기뻤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공모전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박민지 학생은 “학교 수업에서 텍스타일 패턴을 만드는 방법과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학습하고, 넥타이를 제작하여 공모전에 제출하여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좋은 결과를 얻은 이 기분을 잊지 않고, 텍스타일 디자인에 대해 깊게 학습하고, 앞으로 더 좋은 성과를 얻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