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0:45 (토)
대구대, 공공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공모전 수상자 배출
대구대, 공공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공모전 수상자 배출
  • 최승우
  • 승인 2021.12.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감정인식을 통한 꽃다발 애플리케이션 등 주제로 대상 및 장려상 수상
-. AI학부는 수요자 중심의 AI 교육을 통해 조기에 학생들의 AI 실무 능력 함양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정보통신대학이 지난 14일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가 주관한 ‘경상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공모전’에서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독창적인 인공지능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대에서는 총 3개의 학생팀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대회에 참가한 결과, 대상과 장려상 2개를 수상함으로써 모든 참가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회 수상자 기념 단체
대회 수상자 기념 단체

특히, AI학부의 김현지(3학년)·유세희(3)·이나연(1) 및 김효리(컴퓨터정보공학부 1) 학생으로 구성된 팀(지도교수 오유수)은 ‘감정인식을 통한 꽃다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블루 등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꽃 추천 내용의 아이디어를 구상해 대상을 수상했다. 

AI학부의 홍한규(1)·정민욱(3)·윤성우(3) 학생팀(지도교수 오유수)은 ‘이미지를 통한 농작물 질병 인식 애플리케이션’ 주제로 귀농·귀촌 농부를 위해 농작물 질병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내용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교내 AIKoo동아리로 활동하는 권기범(1)·정석현(1) 학생팀(지도교수 류정탁)은 ‘인공지능 드론을 이용한 자율 방범’ 주제로 사용자가 앱으로 드론을 호출해 사용자의 주위에서 빛을 비춰주며 안전한 귀가를 돕는다는 내용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오유수 대구대 AI학부 교수는 “수요자 중심의 AI 교육을 통해 조기에 학생들의 AI 실무 능력을 함양했다”면서 “그 결과 이번 대회에서 평균 1.5학년의 어린 학생들로 구성된 팀들이 수상해 매우 뜻깊은 성과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