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0 (토)
호남대 간호학과 교수·학생들, 광주 광산구청장 표창
호남대 간호학과 교수·학생들, 광주 광산구청장 표창
  • 최승우
  • 승인 2021.12.1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윤경 교수· 정민주·조혜성 학생, ‘휴블런스서비스’ 대통령상 수상 기여 공로

호남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조은아) 장윤경 교수와 3학년 정민주·조혜성 학생이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장윤경 교수와 정민주, 조혜성 학생은 지난 5월 광산구의 국민정책디자인사업 전문가와 단원으로 위촉되어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이용이 요구되는 건강약자의 의료서비스 접근성과 적정 병원이용을 도모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인 ‘건강약자 병원동행을 위한 휴블런스 서비스’의 기획, 수요조사, 정책 도출의 전 과정에 참여하여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구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광주광역시 광산구의 국민정책디자인 사업인 ‘건강약자 병원동행을 위한 휴블런스 서비스’는 지난 11월 25일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2021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성과공유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정책디자인 지원과제는 국민이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프로젝트로, 정책 수요자의 요구를 파악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국민참여형 정책모델’이다.

국민디자인단으로 활동한 간호학과 3학년 정민주, 조혜성 학생은 ‘지역 주민으로서 서비스 디자인 기법을 적용하며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뻤다’며, ‘이번에는 학생 신분으로 참여했지만 머지않은 미래에 전문간호인으로 다시 참여 할 수 있도록 학업에 정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