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7 18:01 (목)
배화여대, 메타버스 활용한 퓨처북스토리 공모전 개최!
배화여대, 메타버스 활용한 퓨처북스토리 공모전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는 4차 산업혁명 요소기술과 언택트를 주제로 2021년 “FUTURE BOOKSTORY 공모전”을 개최했다.
  FUTURE BOOKSTORY 공모전은 재학생들의 4차 산업혁명 요소기술에 대한 이해 증진과 관련 핵심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을 다루고 있는 컨텐츠(도서와 영상 등)를 접하고, 컨텐츠의 주제 및 내용, 성찰과 추천사 등을 UCC, 카드뉴스 등과 같은 창작물 형태로 제작하여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11월 26일(목) 까지 ‘4차 산업혁명과 언택트’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최우수상을 포함해 13개의 작품이 선정되었고 ‘코로나 사피엔스’라는 도서를 읽고 자신의 성찰을 카드뉴스로 제작한 작품이 최우수 수장작으로 선정되었다.
  공모전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평소에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책을 접할 일이 없었는데 FUTURE BOOKSTORY 덕분에 새로운 분야의 책을 읽게 되었다. 또한 카드뉴스를 준비하면서 단순히 책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 번 더 머릿속에서 책의 내용이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어떤 방식과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볼지에 대한 가치관과 시선이 달라지게 되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래교육혁신단 교양교육지원센터장 박혜림 교수는 “FUTURE BOOKSTORY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에 대한 이해(literacy)를 토대로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변혁적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이며,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교양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미래사회 및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미래를 비추는 PRiSM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할 예정이니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양교육지원센터는 공모전 수상작품을 공유하기 위해, 메타버스(게더타운)를 활용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전시는 12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공모전의 역대 수상작품들은 교양교육지원센터 블로그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 FUTURE BOOKSTORY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_게더타운 : 
   https://gather.town/app/FSUenB1V4Cu3HpT5/FUTURE%20BOOKSTORY
※ 교양교육지원센터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wliberaled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