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35 (금)
박상철 호남대 총장, ‘대한민국 e스포츠 포럼’ 축사
박상철 호남대 총장, ‘대한민국 e스포츠 포럼’ 축사
  • 하영
  • 승인 2021.11.3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e스포츠 저변확대 적극 나설 것”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11월 30일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개막된 ‘대한민국 e스포츠 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박상철 총장은 “이번 포럼이 이스포츠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위상을 다시 세우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역량을 결집해, ‘K-팝’, ‘K-드라마’의 뒤를 잇는 ‘K-이스포츠’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호남대학교는 이스포츠산업학과를 중심으로 이스포츠산업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과 이스포츠 저변확대 등에 적극 나서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의 세션 1에서는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 현황’을 주제로 이정훈 LCK 사무총장이 문을 열었다. 이어 세션 2에서는 ‘e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확장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김동현 박사(전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장),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 남윤승 전 OGN 제작국장, 이지훈 젠지 E스포츠단장이 e스포츠와 메타버스, 방송중계, 프로게이머 및 선수단 운영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세션 3에서는 광주가 e스포츠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토의하는 시간이 진행된다. 이유찬 전남과학대 교수의 기조 발제에 이어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 정연철 호남대 교수, 김철학 사무총장, 이지훈 단장이 ‘e스포츠 중심도시 광주’의 다양한 가능성을 논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