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40 (일)
대구한의대, “고령군 대가야 테마 전국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참가자 모집
대구한의대, “고령군 대가야 테마 전국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참가자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령군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에 적극 활용될 예정

 대구한의대학교와 고령군이 지역 내 현안문제에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대안제시를 통해 지역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령군 대가야 테마 전국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고령군은 현재 “대가야”라고 하는 문화를 통해 축제, 체험 특구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지역문화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고, 현재 초기 시설 및 기반을 마련하였지만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아이디어 및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대안제시를 통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는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지역사회공헌센터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두고 고령군과 함께 추진중인 사업의 일환이다. 

 공모분야는 고령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유분야이며, ▶참신한 고령관광 아이디어 제안 ▶고령 대가야체험축제 프로그램 제안 ▶관광객 유치방안 제안 ▶고령 여행상품 제안 ▶신규 고령 관광자원 발굴 및 상품 제안 ▶기타 이다.

 고령군 주요관광지 및 지산동 고분군(세계유산 등재 신청 대상 선정)을 포함한 고령군 지역 대상이다.

 전국 거주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와 제출서류들은 12월5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공모전의 기획의도를 가장 잘 표현하는 표현력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성, 실현 및 지속가능한 완성도를 심사한다.

 선정된 제안은 고령군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서는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당선자들에게 대상(고령군수상)은 200만원, 금상(고령군수상)은 100만원 등 푸짐한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