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15 (월)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특수목적견 직업체험 특강 진행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특수목적견 직업체험 특강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1.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반려동물문화 향상에 힘쓸 계획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반려동물보건학과(학과장 정현아)에서는 최근 특수목적견 직업체험 특강을 진행하였다.

 대구경찰청 과학수사과에서 특수목적견인 체취견과 핸들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수목적견(경찰견) 시범을 보고 있는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회장 김규리 학우는 훈련방법부터 체취견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던 실제 사건까지 배워볼 수 있었으며, 과학수사팀이 범죄현장에서 범인을 찾아낼 수 있는 수사방법 등을 직접 느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연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교수는 “현장에서 일하는 경찰견과 같은 특수목적견 (working dogs)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경찰견들의 과중한 업무로 인한 직업병 (관절염, 뱀독 중독증 등) 질병관리에 대한 연구에 대해서도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2020학년도 신설된 학과로 2021학년도 제1회 신입생을 맞이하였으며 22학년도에는 입학정원을 50명으로 증원하였다. 또한 동물보건학 일반대학원 과정도 개설해 2021년 11월 모집 예정이다. 

▲특수목적견 직업체험 특강을 진행하고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 등 대구한의대학교만의 특화된 학사과정(의료ㆍ보건/재활운동/영양보조식)을 통해 양ㆍ한방 반려동물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1학년 동물보건학개론 및 실습, 의학용어, 실험동물복지와 윤리, 반려동물학, 실험동물관리학 등의 전공수업을 통해 미래의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의 꿈을 가진 학생들이 꿈을 향해 한발 짝 나아갈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였다. 또한 앞으로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동물 관련 무비포럼 등 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반려동물문화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