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40 (토)
군산대, 비대면'2021 황룡동행 ONtact 페스티벌'성황리 개최
군산대, 비대면'2021 황룡동행 ONtact 페스티벌'성황리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는 코로나19로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고 있어 학생활동에 활기를 불러일으키고 대학구성원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축제를 개최하였다. 

2021학년도 황룡동행 ONtact 페스티벌

 군산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동행 총학생회 주관으로 11.3.(수) ~4.(목) 2일간 비대면 온라인 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2021학년도 황룡동행 ONtact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했던 2020학년도 황룡축제 등 기존의 대규모 집합행사를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변경하여 새로운 문화축제의 트랜드를 제시하였다. 

 축제 첫 날인 3일은 학생이 참여하는 동아리 공연, 장기자랑과 개그맨 김용명의 사회로 청춘토크콘서트를 실시하고 인기가수 허각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둘째 날 4일은 학과별 예선을 거친 E-sports 대회 결승전을 게임전문 캐스터인 이동진과 해설가 고수진을 초청하여 생동감 있게 진행하였으며 이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하였으며 학생들은 댓글로 참여하는 쌍방향 소통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온라인 축제를 주관한 군산대학교 동행총학생회는 학생들의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고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조금은 부족하지만 다양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2년간 학생들의 아쉬움을 달래주려고 이번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하며, 김동익 군산대 총장직무대리는“코로나19로 학생들의 활동이 거의 진행되지 못하고 특히 비교과활동이 사라지고 있음을 매우 안타까워했는데 이번 온라인 축제를 통해 새로운 문화축제의 트랜드를 제시하고 군산대학교 학생활동이 역동적으로 이루어져 학생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며 학내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