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05 (월)
주요 사건 통해 ‘대한민국 근현대 100년’을 알아보다
주요 사건 통해 ‘대한민국 근현대 100년’을 알아보다
  • 이지원
  • 승인 2021.11.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도내 청년과 함께하는 역사탐방 프로그램 운영

제주대 국립대학육성사업단(단장 이동철 기획처장, 이하 제주대 사업단)은 지난 10월 27~29일 대구와 경북 안동지역에서 ‘제주도내 청년과 함께하는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일 밝혔다.

도내 청년과 함께하는 역사탐방 프로그램. 사진=제주대
도내 청년과 함께하는 역사탐방 프로그램. 사진=제주대

이번 프로그램은 섬이라는 물리적 한계로 다양한 경험을 하지 못하는 도내 대학생들에게 다채로운 역사적 경험을 제공하고 대한민국 근현대 100년 주요 사건 과 관련한 다각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탐방은 1회차 전북 군산 및 전남 목포, 2회차 부산 및 경남 창원에 이은 3회차 행사며 올해 마지막 탐방 일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도내 대학생 12여명이 참여했다.

안동은 마을단위로 독립운동이 이뤄졌으며 시기별‧유형별로 다양한 형태의 독립운동계열과 독립운동가를 확인할 수 있는 곳 이다. 참가자들은 △안동 임청각, 안동 법흥사지 칠층전탑, 3.1운동 기념비, 경상북도 독립운동기념관, 내앞마을, 하회마을 △대구근대역사관, 희움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등을 찾아 항일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체험했다.

제주대 사업단은 올해 3차례의 탐방을 통해 나온 결과물 발표회를 통해 시상하며 성과공유회는 오는 12월 초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대 사업단은 ‘대한민국 근현대 100년+ 관련한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