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17:34 (월)
대구한의대, 재학 중 경찰공무원에 합격한 배정인 학생에 특별장학금 지급
대구한의대, 재학 중 경찰공무원에 합격한 배정인 학생에 특별장학금 지급
  • 이승주
  • 승인 2021.11.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년 꾸준하게 많은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는 경찰행정학과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학교수업을 충실히 들으면서 재학중에 합격한 경찰행정학과 배정인 학생을 격려하기 위하여 특별장학금을 지급하였다. 

▲경찰행정학과 배정인 학생(왼쪽에서 두번째)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학과장 조성제)는 매년 꾸준하게 많은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는 2005년 처음으로 학과를 개설한 이후 한 학년 40명 정원 중 매년 10여명의 학생들이 경찰시험 및 검찰직, 일반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있다. 2020년에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10여명의 경찰관을 배출하여 경찰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경찰행정학과에서는 1학년부터 경찰학개론을 포함한 기초과목과 체포술 등 경찰공무원에게 요구되는 기본자질을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의 재학률·취업률을 높이고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한 교수·학습법 마련을 위해 입학시부터 졸업시까지 교수와 학생의 1대 1 멘토링 관계를 형성하여 특별관리하고 있으며, 2022년 변경되는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비하여 영어, 한국사 과목에 대한 스터디그룹을 만들어 특별히 지도하고 있다. 그리고 예전보다 강화되어 경찰채용시험 당락에 큰 변수가 된 체력검정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19로 쉽지 않은 여건 하에서도 2020년 여름방학과 2학기에 비교과 과정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체력검정대비 특강을 실시하여 참여 학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교육에 기업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고 다양한 취업처 개발을 위해 학과와 MOU를 체결한 유관 기업체의 외부 위원과 매년 수차례 산학협력위원회를 개최하여 유대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최근 출제된 시험문제들에 대한 경향 분석 및 예전보다 강화된 체력 테스트 대비, 면접대응 요령전수 등 다양한 학과의 시험대비 노력이 경찰시험의 합격률을 높이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자격증반 운영, 시험대비 특강, 국가고시원 운영과 경찰공무원에게 요구되는 인성 함양교육 등 학과에서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경찰직 이외에 ROTC 등 군장교, 해양경찰, 공항 특수경비원 및 청원경찰, 금융기관 등에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구·경북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10여 회 이상 전공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캠프를 진행하여 경찰공무원을 자기 진로로 설계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주고 있다.

 경찰행정학과장 조성제 교수는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는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고사 등 모든 경찰 채용절차를 대학 내 정규수업에서 소화함은 물론이고, 인성 및 소통역량 비교과강의 및 집중 면담 등을 통해 경찰시험 합격률을 극대화하고 있다. 아울러 인권경찰, 소통경찰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과 사제동행 등 다양한 인성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을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