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10 (월)
서경대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2021년 제3회 제주국제아로마페어’에 참가
서경대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2021년 제3회 제주국제아로마페어’에 참가
  • 이승주
  • 승인 2021.11.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학과장 김은숙 교수)는 ‘코로나 블루, 아로마로 회복하다’라는 주제로 10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일간 제주도 서귀포에서 진행되는 ‘2021년 제3회 제주국제아로마페어’에 학과 교수들과 대학원생(1명), 학부(5명) 학생 등이 참여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는 10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일간 제주도 서귀포에서 진행된 ‘2021년 제3회 제주국제아로마페어’에 참가하였다.

 서경대학교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교수와 학생들은 제주특별자치도청 주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관으로 1,000여 명의 제주도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귀포 사려니숲길에서 진행되는 금번 행사에 참여해 ‘아로마를 이용한 두피마사지’를 주제로 부스행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현장실무 중심의 전문화된 스킬 및 프로그램으로 학교 및 학과 홍보를 할 예정이다. 

 또,  김은숙 교수는 KCTV 제주방송 공개홀에서 온라인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되는 ‘아로마 웰니스 산업을 선도하다’라는 주제의 포럼에 참석해 아로마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를 통해 아로마 산업의 발전방향과 산학 연계에 따른 교육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학생들은 이번에 제주국제아로마페어에 참가함으로써 뷰티전공 실무에 대한 전공역량을 강화하고 뷰티관리능력을 키우며 뷰티서비스 러닝에 대한 교과목을 새롭게 구축하여 전문적인 뷰티강사로서의 진출 가능성을 높이고 전공봉사라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전망이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뷰티서비스산업의 현장을 익히고 개인역량의 확장 및 전공진로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 참여로 전공기술의 현장적용 능력과 서비스정신 및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지역사회에서 미용인력이 갖추어야 할 도덕적 소양과 협업능력을 키우며 서비스러닝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