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45 (금)
중원대,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와 산학협력 MOU 체결
중원대,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와 산학협력 MOU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10.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총장 황윤원)는 지난 25일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대표이사 김치붕)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원대-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 협약식. 사진=중원대
중원대-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 협약식. 사진=중원대

중원대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중원대 황윤원 총장, 김철수 부총장,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 김치붕 대표이사, 서기만 베셀 회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10여 명이 참석해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항공우주산업과 연계한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 공동운영 ▲우수인재 취업지원 협력 ▲교육과정 개발 및 인적교류, 취업연계 ▲상호발전을 위한 의견교류 및 정보교환 ▲시설 및 기기의 공동활용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황윤원 총장은 “이번 산학 협약으로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해 우리나라 항공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치붕 대표이사는 “중원대와 함께 손잡고 상생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우수한 인재와 기술력이 절실한 항공우주산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같이 노력하고, 중원대의 항공 관련학과 학생들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 기업의 축적된 노하우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는 경량항공기를 넘어 무인항공기 개발까지 성공하며 국내 무인기 개발 분야의 최선두에서 다가올 도심항공모빌리티 시대의 핵심주역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